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스 몬테크리스토 , (몬)몽테크리스토 백작 유사점 살펴보기

by luckybilli 2021. 2. 15.
반응형

미스 몬테크리스토의 소개글입니다. 

믿었던 친구들에게 죽음까지 내몰렸던 한 여인이 복수를 다짐하고 돌아와 송두리째 빼앗긴 인생을 되찾는 드라마

 

최근 일일 드라마의 막장드라마 느낌을 어떻게 복수와 연관되서 그려낼지 ..

시작도 안했는데도 막장드라마가 아닐까 생각하게 하는 미스 몬테크리스토 입니다. 

 

왜 이런 우려를 보이냐하면 몬테크리스토의 마성때문이죠. 

일단 몬테크리스토 백작 부터 알고 넘어가야죠.

 

 

몬테크리스토 백작의 짤막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젊은 항해사인 에드몽 당테스가 선장으로 승진 및 결혼을 하며 인생의 절정기를 맞이하려고 하는데 음모로 인해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게 됩니다. 
이에 주인공은 어려움을 겪으며 탈옥을 하게 되고 탈옥에 성공하면서 몬테크리스토 섬에서 보물을 찾고 백작의 작위를 사서 몬테크리스토 백작으로 신분을 바꾼후 원수에게 복수하는 내용입니다. 

 

 

몬테크리스토 백작의 주요 요지는 결국 복수 입니다. 

복수극이라는 장르를 시작 , 그 완성도는 미스 몬테크리스토도 그 영향력 안에 있을듯 합니다. 

행복 , 좌절 , 부활 , 복수로 이어지는 기본 구조를 미스 몬테크리스토는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합니다. 

 

일단 주인공이 이소연씨로 봐서는 초반에 최여진씨에게 배신을 당하고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고은조 역 ( 이소연 )

 

이소연은 촉망받는 젊은 패션 디자이너 고은조 역을 맡는다. 돌아가신 아빠처럼 행복한 옷을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었던 은조의 꿈과 사랑이 막 꽃을 피우려던 순간, 친구들의 배신으로 하루 아침에 모든 걸 잃게 되는 비련의 캐릭터이소연은 촉망받는 젊은 패션 디자이너 고은조 역을 맡는다. 돌아가신 아빠처럼 행복한 옷을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었던 은조의 꿈과 사랑이 막 꽃을 피우려던 순간, 친구들의 배신으로 하루 아침에 모든 걸 잃게 되는 비련의 캐릭터

 

오하라 역 (최여진)

 

최여진은 황금 수저를 물고 태어난 재벌가 공주 오하라 역을 맡았다. 첩의 딸이라는 태생적 콤플렉스를 지닌 오하라는 특유의 안하무인 성격 때문에 사교계에서도 문제적 인물로 손꼽힌다. 그런 오하라에게 있어서 천사표 고은조는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절친이지만 오하라가 한 남자로 인해 질투의 화신으로 변모하며 고은조와 격렬한 갈등을 벌이게 된다.

 

몬테크리스토 백작의 복수극을 이소연과 최여진이 어떤식으로 풀어갈지 궁금하네요.

이 두 연기자의 복수극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