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metoo 미투 운동으로 거론된 연기자 리스트 정리 (조민기 , 곽도원 , 조재현 , 최일화 , 오달수 )

by luckybilli 2018. 2. 26.
반응형

요즘 영화계 연극계등  미투 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여성들이 예전에 부당하게 당했던 성추행등이 수면위로 떠오르면서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 이 떠들석한 미투운동에서 거론된 연기자들을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거론이 된다면 분명 본인들에게 큰 이미지 타격을 가져올듯한데 어떤분들이 거론이 되었을까요? 



조민기 

가장 많은 기사와 증언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여제자 성추행건과 주변의 증언이 너무 많아 가장 타격이 많은 배우. 


여러가지 화면에서 조민기 주변에서 남학생들이 여학생들 보호하려 자리 선정하는 모습등이 나타면서 주변 증언의 신빙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증언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은 상태입니다. 




조재현 


  “저희 아버지와 한 살 차이밖에 나지 않는 어른이….”


배우 조재현(54)에게 4년 전 성추행을 당했다는 20대 여성이 “‘뽀뽀를 해달라’고 해 거부했는데도 강제 입맞춤 성추행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조재현에게 성추행을 당할 당시 이 여성의 나이는 스무 살이었다.


유명배우이자 극장 수현재씨어터를 설립한 조재현이 #미투운동(나도 당했다) 고발이 이어지고 있다. A씨 역시 조재현에게 성추행을 당한 피해자 중 한명. 다른 피해자들과 마찬가지로 A씨는 드라마 촬영 현장의 ‘막내 스태프’였다.




http://v.entertain.media.daum.net/v/20180226100603412



조재현 입장 전문


조재현의 입장 발표 및 사과문.

이로 인해 어느정도 조재현씨의 여론은 마무리 되어가튼거 같습니다. 




곽도원 


곽도원이 여배우를 성희롱하고 스태프에게 폭언 및 폭행을 일삼았다는 의혹은 25일 새벽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도 미투-연희단 출신 배우 ㄱㄷㅇ’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되며 제기됐다. 네티즌들은 글에 설명된 정황상 “곽도원에 관한 내용”이라고 주장했다. 


예전엔 연희단에 있었고 지금은 영화판에서 잘 나가는 ㄱㄷㅇ씨 잘 지내나요? 저랑 공연하던 7~8년 전 일 기억나요? 당신은 벌써 잊었겠죠? 공연 시작 전 스트레칭 할 때면 당신이 늘어놓은 음담패설. 아니면 업소 아가씨 불러다가 뒹군 이야기를 들어야 했죠. 이제 갓 미성년자를 벗어난 여배우가 스트레칭 하는데 대놓고 창녀하기 좋은 나이다라고 하셨죠? 기억나시나요?

연희단 나온 뒤에도 몇 편 더 연극하셨잖아요. 이윤택 때문에 연희단에서 계속 잇지 못한거지 연극을 못 한 건 아니죠. 남의 극단에 와서도 그렇게 자연스럽게 분탕질을 했나요?


곽도원은 "글의 원본을 찾을수 없었고 글쓴이를 찾을수 없다" 라는 입장과 함께 " 사실 무근이라는 " 공식 입장 발표.

"글에서 설명하는 시점이 전혀 맞지 않고 , 곽도원씨가 일하기 시작한 날짜랑 맞지 않다라며 " 입장 발표 이후 더이상 곽도원씨가 언급되는 일은 없네요.

대부분의 네티즌이 곽도원의 팩트에 잘 대응한것이라 칭찬을 해주는 상황. 

거기에 말도 안되는 루머에 피해를 받은 곽도원을 응원하는 네티즌이 많습니다. 



오달수 


또 다른 네티즌도 "지금은 유명한 코믹 연기 조연 영화 배우다. 90년대 초반 이 연출가가 부산가마골소극장을 비웠을 때 반바지 속으로 손을 넣어 손가락으로 그 곳을 함부로 휘저은 사람이다. 내게는 변태 성추행범일 뿐"이라고 폭로했다. 


오달수씨에 대한 성추행 루머 댓글..

사실 미투운동은 자신이 누군지를 밝히고 어떤일을 당했다라고 이야기하는것인데 오달수씨는 네이버 댓글이 전부였던 상황이였습니다.


이후 오달수씨 입장  발표

오달수씨 입장 : 사실 무근




최일화 


최 배우가 자진해서 사과 입장을 전한 건, 성추행 피해자의 상처를 조금이나마 줄이고 싶었기 때문. 그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진심으로 죄송하다” 며 “(미투 운동)폭로 글로 피해자의 신상이 밝혀져 또 다른 피해를 입는 걸 원치 않는다.”고 설명했다.

최씨는 몇 년 전, 연극 작업 중 성추문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사태가 터졌을 때 바로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지만, 겁이 나는 마음이 컸던 것도 사실이다. 늦었지만 꼭 사죄를 하고 싶었다. 당사자들한테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현재 그는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이다. 그는 “저의 잘못을 인정하고 협회장직을 내려놓고,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 며 “사실과 진실에 따라 법의 심판을 받겠다”고 말했다.

성추행 사안을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그는 “뒤늦게 용기를 내게 돼 죄송하다. 비겁하게 회피하고 싶지 않다. 피해자의 입장에서 상처를 헤아리지 못한 점 또한 죄송하다. 무겁게 고민하고 반성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그는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다. 그 분들의 상처가 치유되진 않겠지만, 정말 진심으로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다시 한번 속죄의 뜻을 전했다.

http://v.entertain.media.daum.net/v/20180225231246538?f=m

최일화측 : 자수, 사과문 발표 



네티즌 중론 


곽도원 : 혐의 없음

오달수 : 혐의 없는거 같으나 너무 늦게 입장 발표

최일화 : 혐의 인정 및 자수 , 사과문 발표 , 정상 참작

조재현 : 혐의 인정 및 사과문 발표 

조민기 : 너무 많은 증언으로 인해 이미지 손실 불가피. 


이상으로 미투 운동으로 거론된 연예인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물론 판결이 어떻게 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범죄자도 있고 억울하게 언급된 분들도 있습니다. 


분명 밝은 사회로 나아가는 미투 운동이지만 억울하게 피해를 입는 분이 안계셨으면 합니다. 

사실 언급되면 진실을 밝히기 상당히 힘든건 사실입니다. 용기를 내는 여성분들도 대단합니다. 다만 한번더 숙고하셔서 사실만을 말씀해주시면 이 운동이 좀더 밝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큰 기여를 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